우커머스 가이드-(단순) 상품 추가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각 설정 부분들이 실제 샘플에서 나오는 모습입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이름 / 제목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 상품 이름을 입력합니다.
  • 이름을 입력 한후 고유 주소는 임시적으로 생성 됩니다. 주소를 바꾸고 싶을땐 편집을 클릭하여 바꾸면 됩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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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설명 텍스트 콘텐츠 입력합니다.
  • “미디어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나 여려 미디어 파일을 입력 가능합니다.
  • 화려한 효과를 필요할 경우 슬라이더를 만들어서 추가 가능합니다. (참고: Revolution Silder 가이드 )
  • HTML 코드로 수정 하고 싶으시면 “텍스트” 탭을 누릅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카테고리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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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커머스의 카테고리 기능 기반으로 만들어서 상품 분류하는 기능입니다.

  • 새 카테고리 추가합니다.
  • 기존 카테로기 리스트입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데이터

상품 추가/ 편집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상품 데이터를 어떻게 입력하는지에 따라 상품 속성, 판매 관리, 재고관리에 달라집니다.

일반 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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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 탭은 상품의 기본 데이터를 설정하는 탭입니다. 먼저 단수 상품의 일반탭을 알아보겠습니다.
  • SKU는 재고 관리 단위를 말합니다. 구매할 수 있는 각 구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독특한 식별자입니다.
  • 상품의 정상가격을 입력합니다.
  • 세일 상품일 경우 세일 가격을 입력하고 세일 가격 일자를 같이 입력해줍니다.
  • 세금 상태와 세금 클래스에서 미리 설정 해놓은 셋팅을 선택합니다.
  • 세금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참고: 세금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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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상 상품은 물리적인 형태가 없는 상품이고 어떤 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이런한 상품은 배송 필요 없으므로 “배송”탭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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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운로드 가능” 상품은 가상 상품처럼 물리적인 형태가 없고 어떤 미디어 파일이나 애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라고 말합니다. “다운고드 가능” 체크하면 추가 옵션이 나타납니다.
  • 고객이 이 상품을 구매하면 다운로드할 파일들을 설정합니다.
  • “내려받기 한도”를 설정합니다. 무제한인 경우 부워두 세요.
  • “내려받기 만료”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운로드할 수 없게 합니다.
  • 상품을 내려 받기 형식을 선택합니다.

 저장소 탭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 “재고를 관리하나요?” 체크하면 “재고 수량”과 “미재고 주문 허용”항목이 생깁니다.
  • 재고 수량을 입력합니다.
  • 재고가 없는 상태에서 주문을 허용하는 지를 선택합니다. 미재고 주문을 허옹할 경우 고객한테 입고 날짜를 알려줘야합니다.
  • 입력된 재고 수량과 상관없이 “재고 있음”나 “품절”을 설정합니다. 만약 “재고 있음”을 설정 했는데 재고가 없으면 자동 “품절”으로 바꿉니다.
  • “개별 판매”를 선택하면 주문 페이지에서 수량 입력상자가 사라집니다. 고객이 한번에 한개씩 주문 가능합니다.

배송 탭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 실제 사이즈가 아니라 상품의 포장된 상태의 무게와 규격을 입력합니다.
  • 설정된 배송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참고: 배송 클래스 가이드)

연결된 상품 탭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 업셀은 고객이 현재 보고있는 상품보다 추천하는 더 풀질이 좋거나 비싼 상품을 말합니다.
  • 크로스셀은 현재 상품 기준으로 장바구니에 추가하도록 유도하는 상품입니다.
  • 이 상품을 그룹 상품의 일부로 만듭니다.

고급 탭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 “구매 매모”는 고객이 구매후 전달하고 싶은 정보나 인사말를 입력 하는 곳입니다.
  • “메뉴 순서” 같은 카테고리의 상품에도 배치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상품 페이지에서 리부 탭을 활성화합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속성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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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속성 설정하는 페이지입니다. 단순 상품에 상품 속성 추가 한 경우 설정한 데이터들은 상품 표시 페이지의 “추가 정보”에 나타납니다. 옵션 상품인 경우 각 옵션에 따라 다른 가격과 셋팅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 왼쪽에 있는 상자가 새 속성추가하는 상자입니다.
  • 속성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속성의 슬러그를 입력합니다. 형식과 기본 분류 순서는 기본 세팅으로 나둬도 좋습니다.
  • 오른쪽 상자는 만든 속성을 표시합니다. 우커머스는 4개 속성 “color”, “size”, “license”, “format”을 자동 만들어 주는데 스러그와 옵션만 있고 속성의 이름을 없습니다.
  • “편집” 버튼을 누르면 속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속성의 옵션을 추가하거나 편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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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 안에 있슨 옵션을 설정 하는 페이지 입니다.

  • 새 옵션을 추가합니다.
  • 만든 옵션들의 리스트입니다. 드래그 앤드 드록 (drag and drop)으로 옵션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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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 안에 있슨 옵션을 설정 하는 페이지 입니다.

  • 새 옵션을 추가합니다.
  • 만든 옵션들의 리스트입니다. 드래그 앤드 드록 (drag and drop)으로 옵션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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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상품 설저 페이지에 있는 상품 데이터 셋팅 영역으로 돌아갑니다.

  • ‘사용자 저의 상품 속성” 드롭다운 박스에 속성을 선택하고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 상자가 나타납니다.
  •  “색상” 속성의 입력 영역입니다. 속성의 옶션을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는 형식입니다.” | ” 키(key)로 각 옵션을 분리됩니다.
  • “사이즈” 속성의 입력 영역입니다. “모두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속성의 모든 옵션들을 추가 되고 필요 없는 옵션을 치우면 됩니다.

우커머스 가이드 – 상품 이미지/갤러리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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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 이미지는 상품의 대표 이미지이고 한나밖에 설정 불가능합니다.
  • 상품 갤러리는 같은 상품의 다른 색깔이나 이미지의 각도입니다. 여러개 설정 가능합니다.
  •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선택하기위한 미디어 라이브러리 상자입니다.

(참고: 미디어 가이드 , 상품이미지설정 가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