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 관리 설정 | Pruduct

상점관리_01

카테고리를 등록 관리 합니다.

01.카테고리 구조 등록

카테고리를 Tree 형태로 관리 합니다.

01.“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classify_01_01

02. “Classify” 메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한후 카테고리 추가나 수정을 진행 합니다.

classify_02_01
classify_03_01
  • 추가 : 카테고리 추가
  • 수정 : 카테고리 수정
  • 삭제 : 카테고리 삭제
  • 열기 : 하위 카테고리 열기
  • 닫기 : 하위 카테고리 닫기

02.카테고리 설정

스토어별 노출될 카테고리의 사용여부 및 카테고리 이름을 설정 합니다.

01. “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classify_01_01

02. 하단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classify_04_01
  • ID : 카테고리 고유키
  • 진열 : 카테고리 진열여부

03. 카테고리 설정 및 언어별로 카테고리 이름을 관리 합니다.

classify_05_01
  • 진열 : 카테고리 진열여부
  • Design : 카테고리 디자인 설정 (카테고리 별로 다른 디자인 구성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커스텀 필요)
  • Google Category : 구글 카테고리 (현재 카테고리를 구글 카테고리와 동기화 시킵니다. 구글 Product Search 에 사용)
  • 페이지 목록수 : 카테고리에 페이지에 진열될 제품 개수
  • 카테고리 : 사용자 페이지에 보여질 카테고리 이름

– 카테고리 네이밍은 검색엔진 SEO에 영향을 미칩니다.

03. 카테고리 SEO 설정

스토어 별로 보여질 카테고리 타이틀 및 SEO 정보를 설정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설정은 Google, Yahoo, Bing과 같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통한 사이트의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1. SEO 항목의 “업데이트“를 클릭 합니다.

classify_06_01

03. “Search Engine Optimization” 항목의 값을 입력 합니다.

classify_07_01
  • Title : 현재 카테고리의 타이틀 제목
  • *Friendly Url : 카테고리 페이지의 주소 설정

현재 선택된 언어별로 등록 (등록하지 않을경우 Title이 주소로 설정됩니다.)

ex: 2014 스타일 트렌드 여성 스커트(2014-스타일-트렌드-여성-스커트.html 형식으로 노출)

ex: women clothing skirts (women-clothing-skirts.html 형식으로 노출)

ex: レディース ファッション スカート (レディース-ファッション-スカート.html 형식으로 노출)

ex: 女装 服装 短裙 (女装-服装-短裙.html 형식으로 노출)

  • *Meta Title : 현재 카테고리의 타이틀

카테고리가 “여성>스커트” 일경우 타이틀은 의류가 아닌 현재 카테고리를 PR 할 수 있는 제목으로 구성

여성 패션 쇼핑몰 OOO – 여성 스커트

  • *Meta Description : 카테고리 설명
  • Meta Keywords : 카테고리의 키워드 “,” 로 구분

FreeHome 글로벌 쇼핑몰은 global e-Commerce에 최적화된 다양한 SEO 요소(Friendly Url, 국제 타겟팅, 지역타겟팅, scheme.org – 데이터 구조 최적화, 웹페이지 최적화)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자 측에서는 관리자 모드에서 Title, Keyword, Description 입력만으로 Google, Yahoo, bing 의 검색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품의 브렌드를 등록 관리 합니다.
등록된 브렌드는 제품등록 페이지에서 선택가능하며 제품페이지에서 브렌드 별로 진열 할 수 있습니다.

01. 브랜드 등록

브랜드를 설정합니다.

01. 브랜드를 클릭합니다.

brand_01_01

02. “브랜드” 항목을 입력한후 저장 합니다.

  • 그룹 : 브렌드 그룹 (영문숫자만 가능)
  • 페이지 목록수 : 브렌드 페이지에 노출될 제품 개수
  • 메모 : 메모

02. 브랜드 SEO 설정

스토어 별로 보여질 브렌드 타이틀 및 SEO 정보를 설정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설정은 Google, Yahoo, Bing과 같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통한 사이트의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1. SEO 항목의 “업데이트“를 클릭 합니다.

brand_03_01

02.”Search Engine Optimization” 항목의 값을 입력 합니다.

brand_04_01
  • 브랜드 : 현재 브렌드의 이름
  • *Friendly Url : 브렌드 페이지의 주소 설정

현재 선택된 언어별로 등록 (등록하지 않을경우 Title이 주소로 설정됩니다.)

ex: Masks Cleansers Moisturizers SK-II Makeup & Skincare
브라우저 주소 => Masks-Cleansers-Moisturizers-SK-II Makeup-Skincare.html
ex: sk2 マックス ファクター スキンケア
브라우저 주소 => sk2-マックス-ファクター-スキンケア.html
ex: SK-II 修护眼霜
브라우저 주소 => SK-II-修护眼霜.html
ex: 마스크 클렌저 모이스처라이저 SK-II 메이크업 & 스킨케어
브라우저 주소 => 마스크-클렌저-모이스처라이저-SK-II-메이크업-스킨케어.html

    • *Meta Title : 현재 브렌드의 타이틀

카테고리가 “여성>스커트” 일경우 타이틀은 의류가 아닌 현재 카테고리를 PR 할 수 있는 제목으로 구성
여성 패션 쇼핑몰 OOO – 여성 스커트

  • *Meta Description : 브렌드 설명
  • Meta Keywords : 브렌드 키워드 “,” 로 구분

FreeHome 쇼핑몰은 global e-Commerce에 최적화된 다양한 SEO 요소(Friendly Url, 국제 타겟팅, 지역타겟팅, scheme.org – 데이터 구조 최적화, 웹페이지 최적화)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자 측에서는 관리자 모드에서 Title, Keyword, Description 입력만으로 Google, Yahoo, bing 의 검색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품의 최대 구매수량 그룹을 관리 합니다.
건강보조 식품 및 구입제한 수량이 존재하는 제품군에 사용합니다.

01. 최대 구매수량 관리

01. “최대 구매수량“을 클릭 합니다.

buyqty_01_01

02. 제품그룹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buyqty_02_01

* 그룹정보는 영어 및 숫자만 가능합니다.(특수문자 제외)

03. 제품그룹의 구매 타입을 입력 합니다.

buyqty_03_01
    • 최대 구매수량 : 최대 구매수량
    • 수량(타잎) : 제품 타입

최대 구입할수 있는 수량이 6개일 경우 최대 구매수량은 6, 제품 타입은 box로 선택 합니다.
최대 구입할수 있는 수량이 180캅셀일 경우 최대 구매수량은 180, 제품 타입은 Capsul로 선택 합니다.
* 제품등록 페이지에서 제품별 최대 구매수량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04. 제품그룹의 구매 타입을 입력 합니다.

buyqty_04_01

등록된 문구는 제품페이지와 주문페이지에 출력됩니다

05. 최대 구매수량 규칙이 적용될 국가를 선택합니다.

buyqty_05_01

등록된 국가는 최대 구매수량 조건을 적용 받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의 정보를 등록/관리 합니다.

01. “제품관리“를 클릭 합니다.

pdt_01_01

02. “제품 추가” 를 클릭합니다.

pdt_02_01

01. 기본정보등록

제품의 기본정보 항목 ( * 필수 )

  • 평가/이용 권한 * :
    • 회원만 이용가능 :
    • 비 회원도 이용가능 :
  • 평가 * : 제품 평가 사용여부
    • 사용함 : 평가 사용
    • 사용안함 : 평가 사용안함
  • 제품 이미지 * : 제품 정보로 사용될 이미지 업로드 방법
    • 업로드 : 서버에 직접 업로드
    • 링크 : 이미지 주소 입력
  • 제품상태 * : 새제품, 중고품, 수리제품
  • 상태 * : 판매중, 일시품절, 등록신청중, 수정신청중
  • 주문/이용 권한 * : 회원 그룹설정에 등록된 회원그룹별 구매권한
  • 브랜드 : 브렌드 설정에 등록된 브렌드
  • 제품번호 :
  • GTIN : Global trade Item Number
  • 제품 중량 * : 국제 배송비 산출에 사용
  • 최소 구매수량 * : 판매 최소 수량
  • 세금 규칙 * : 설정된 Tax를 결제 금액에 포함시킵니다.
    • 제품 Tax : 제품에 포함된 Tax을 결제 금액에 추가합니다.
    • 배송국가 Tax : 배송국가에 설정된 Tax를 결제 금액에 추가합니다.
    • 제품 Tax + 배송국가 Tax : 제품 Tax 금액과 배송국가 Tax를 결제 금액에 추가 합니다.
  • 재고감소 규칙* : 재고 감소 규칙 정보
    • 사용안함 : 무한재고로 설정
    • 주문즉시 :
    • 입금 확인후 :
    • 제품을 배송할때 :
  • 재고 * : 현재 제품의 기본재고 입력 (“재고감소 규칙- 사용안함“일 경우에도 초기 재고 입력 )
  • 기본 제품정보 : 기본으로 설정할 제품 정보 (제품 정보가 없을경우 기본 정보가 노출됩니다.)
  • 등록할 제품정보 : 제품정보로 등록할 제품정보 (제품 정보에서 언어별로 입력가능)
  • 진열 : 등록된 제품을 진열할 스토어 정보

02. 카테고리 선택

제품이 등록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cate_01_01

03. 배송비 설정

제품에 개별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될경우 사용합니다.
배송비 설정은 판매 제품과 구매자 동일한 국가에 위치할경우 적용됩니다.

  • 배송비 없음
  • 배송비 있음
  • 무료배송
  • 무료배송/최소 구매수량 : 제품이 특정갯수 이상 구매시 배송비 무료가 됩니다.

04. 제품가격

제품의 가격을 설정합니다.
시스템 설정에서 환율 정보를 입력한경우 해당 국가 환율로 변환됩니다.

price_01_01
  • 시중가격 : 시중가 정보 입니다. (“진열“이 선택될경우 사용자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 매입가격 관리용도 매입가격
  • 판매가격 제품 판매가격 (소비자가 결제 하는 금액)
  • 포인트 제품 구입이후 적립될 포인트
  • 세금 제품 Tax

※ 국가별로 제품 판매가격을 수정할경우

01. “제품가격/환율“를 클릭합니다.

price_02_01

02. 변경할 환율을 선택한후 “판매가격”“포인트”를 입력한후 “전송하기”를 클릭 합니다.

price_03_01

– 체크된 환율만 소비자 판매가격에 적용됩니다.

05. 상품위치

제품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운영환경에서 “Drop shipping“이 사용가능일 경우에 적용됩니다.

dropshiop_01_01

사용자 페이지에는 아래과 같이 표현되며 장바구니에서 배송비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노출됩니다.

dropshiop_02_01

06. 상품이미지

제품의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image_01_01

– 대형이미지를 등록한이후 “대형 이미지를 축소” 를 선택하면 대형이미지를 각각의 크기에 맞게 축소 합니다.
– 제품이미지를 “링크“로 선택한경우 이미지의 전체 경로를 입력합니다.(http://www.domain.com/pdtimage.gif)

※ 제품의 추가 이미지를 등록 할경우

01. “제품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price_02_01

02. 추가 이미지를 업로드 한후 저장합니다.

image_03_01

07. 회원 등급별 제품 할인

회원 등급별 할인율을 설정합니다.

sale_01_01

08. 회원등급별 적립포인트

회원 등급별 포인트 적립율을 설정합니다.

point_01_01

09. 배송국가 설정

무료 배송이 가능한 국가를 다수 선택한후 “>”, “>>”을 클릭 하세요.

10. 무료 배송국가 설정

해당제품에 대해 무료배송국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무료배송 제품을 제품추출 페이지에 묶어서 이벤트 진행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무료 배송이 가능한 국가를 다수 선택한후 “>”, “>>”을 클릭 하세요.
등록된 국가는 배송 API 설정에 관계없이 무조건 무료 배송이 됩니다.

11. 제품정보

15:29:35제품 이름, 제조사, 제품설명,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보를 설정한 언어로 입력합니다.
※ 입력된 정보는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기본 제품정보 (* 필수)

  • Friendly Url* : 주소를 검색엔진이 알기쉬운 형태로 구성합니다.
    • 제품의 이름과 제조사 특정 키워드를 섞어서 10 단어 미만으로 구성합니다.
    • 언어별로 등록합니다.
  • Meta Title* :
  • Meta Description :
  • og:title : Open Graph Protocol (Meta Title과 유사한 형태)
  • og:description : Open Graph Protocol (Meta Description과 유사한 형태)
  • od:keywords : Open Graph Protocol (Meta Keywords와 유사한 형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제품 이름* :
  • Keyword* : 제품의 키워드들( “,”로 구분되며 10개 미만으로 구성)
  • 제조사 : 제품 제조회사
  • 원산지 : 제품 생산국가
  • 알림문구 : 50자 미만의 간단한 제품설명
  • 간단설명 : 200자 미만의 간단한 제품 설명
  • 제품설명(Image) : 제품 설명을 이미지로 구성
  • 제품설명(Web) : 웹에서 보여질 제품설명
  • 제품설명(Mobile) : 모바일 에서 보여질 제품설명
  • 배송/반품 : 현재 제품의 배송/반품 약관(멀티 스토어에서 등록된 기본 값)

12. 연관상품

등록된 제품과 유사 제품이나 관련 상품을 제품페이지에 노출 합니다.

01. “연관상품“를 클릭합니다.

image_02_01

02. 등록할 제품을 선택한후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pdtextra_04_01

03. 등록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pdtextra_05_01

13. 최대 구매수량

현재 제품의 최대 구매수량을 설정합니다.
최대 구매수량은 보조식품이나 화장품류의 수입 수량제한이 있는 제품에 사용합니다.
“최대 구매수량”은 “구매수량설정”에 등록된 정보를 사용합니다.

maxbuy_01_01

02. 포장단위와 제품 판매 국가에 적용될 조건을 선택합니다.

maxbuy_02_01
  • 포장단위/1통,1박스에 포장된 개수 : 제품의 포장단위

14. 알림메일

현재 제품에 대해 알림을 받을 사용자가 신청한 이메일 정보 입니다.
입고 알림 기타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이메일은 엑셀다운로드, 입고 메일발송, 할인 메일발송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01. 옵션 관리

01.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옵션“를 클릭 합니다.

option_01_01

02. 옵션 정보를 입력한후 “새로운 옵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text_01_01
  • 타잎 : 등록할 옵션의 타입
  • 진열 : 옵션 사용여부
  • Title : 옵션 타이틀
  • 옵션 개수 : 등록 옵션 개수

03. 언어별로 노출될 옵션 타이틀과 옵션 내용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text_02_01

04. 제품이름을 클릭한후 제품 페이지에 노출되는 내용을 확인합니다.

text_03_01

01. 사이즈 조건표 관리

01.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사이즈 조건표“를 클릭 합니다.

sizechart_01_01

02. “사이즈 조건표” 타이틀과 메모를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sizechart_01_01

03. 사이즈 조건표를 입력한후 저장 합니다.

sizechart_03_01

04. “사이즈 조건표 수정”을 클릭 합니다.

sizechart_04_01

05. “Women’s Size”에 등록될 차트표를 선택한후 저장합니다.

sizechart_05_01

06. “Women’s Size“에 를 선택한후 저장합니다.

sizechart_06_01

Women’s Size“가 선택된 “사이즈 조건표“만 현재 제품에 적용됩니다.

07. 제품 페이지의 “Women’s Size“를 확인합니다.

sizechart_07_01

메인화면이나 특정페이지에 노출시킬 제품그룹을 관리 합니다.

01.  제품 추출관리

01. “제품관리/진열“를 클릭 합니다.

pdtextra_01_01

02. 제품그룹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pdtextra_02_01

* 그룹정보는 영어 및 숫자만 가능합니다.(특수문자 제외)

03. 제품그룹의 타이틀을 입력 한후 저장합니다.

pdtextra_03_01

* 등록된 타이틀은 제품 출력시에 노출됩니다.

04. 등록할 제품을 선택한후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pdtextra_04_01

05. 등록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pdtextra_05_01

* 등록된 제품은 드레그 기능으로 진열 순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02. 제품그룹 출력

newarrivals에 등록된 10개의 제품을 출력합니다.

<!--{@ getsomepdt('newarrivals', 10) //product loop start }-->

<!--{/ //product loop end }-->

* 디자인 템플릿 파일에서 작동합니다.

등록된 제품의 진열 순위를 관리 합니다.

01. 제품 진열순위 관리

01. “제품관리/정렬“을 클릭 합니다.

sort_01_01

02. 카테고리를 선택한후 검색을 클릭 합니다.

sort_02_01

03. 진열순위를 변경할 제품을 드레그하여 이동합니다.

sort_03_01

04. 이동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sort_04_01

제품페이지에 등록된 제품평가 내역을 관리합니다.

01. 평가 관리

01. “평가“을 클릭 합니다.

cmd_01_01

–  등록된 이용후기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제품페이지에 등록된 QA 내역을 관리합니다.

01. 문의내역 관리

01. “문의내역“을 클릭 합니다.

qna_01_01

02. 답변을 등록할 질문의 제목을 클릭 합니다.

qna_01_01

03. 답변내용을 등록한후 저장합니다.

qna_03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