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 관리 설정 | Pruduct

카테고리를 등록 관리 합니다.

01.카테고리 구조 등록

카테고리를 Tree 형태로 관리 합니다.

01.“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02. “Classify” 메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한후 카테고리 추가나 수정을 진행 합니다.

  • 추가 : 카테고리 추가
  • 수정 : 카테고리 수정
  • 삭제 : 카테고리 삭제
  • 열기 : 하위 카테고리 열기
  • 닫기 : 하위 카테고리 닫기

02.카테고리 설정

스토어별 노출될 카테고리의 사용여부 및 카테고리 이름을 설정 합니다.

01. “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02. 하단 메뉴에서 “카테고리“를 클릭 합니다.

  • ID : 카테고리 고유키
  • 진열 : 카테고리 진열여부

03. 카테고리 설정 및 언어별로 카테고리 이름을 관리 합니다.

  • 진열 : 카테고리 진열여부
  • Design : 카테고리 디자인 설정 (카테고리 별로 다른 디자인 구성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커스텀 필요)
  • Google Category : 구글 카테고리 (현재 카테고리를 구글 카테고리와 동기화 시킵니다. 구글 Product Search 에 사용)
  • 페이지 목록수 : 카테고리에 페이지에 진열될 제품 개수
  • 카테고리 : 사용자 페이지에 보여질 카테고리 이름

– 카테고리 네이밍은 검색엔진 SEO에 영향을 미칩니다.

03. 카테고리 SEO 설정

스토어 별로 보여질 카테고리 타이틀 및 SEO 정보를 설정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설정은 Google, Yahoo, Bing과 같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통한 사이트의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1. SEO 항목의 “업데이트“를 클릭 합니다.

03. “Search Engine Optimization” 항목의 값을 입력 합니다.

  • Title : 현재 카테고리의 타이틀 제목
  • *Friendly Url : 카테고리 페이지의 주소 설정

현재 선택된 언어별로 등록 (등록하지 않을경우 Title이 주소로 설정됩니다.)

ex: 2014 스타일 트렌드 여성 스커트(2014-스타일-트렌드-여성-스커트.html 형식으로 노출)

ex: women clothing skirts (women-clothing-skirts.html 형식으로 노출)

ex: レディース ファッション スカート (レディース-ファッション-スカート.html 형식으로 노출)

ex: 女装 服装 短裙 (女装-服装-短裙.html 형식으로 노출)

  • *Meta Title : 현재 카테고리의 타이틀

카테고리가 “여성>스커트” 일경우 타이틀은 의류가 아닌 현재 카테고리를 PR 할 수 있는 제목으로 구성

여성 패션 쇼핑몰 OOO – 여성 스커트

  • *Meta Description : 카테고리 설명
  • Meta Keywords : 카테고리의 키워드 “,” 로 구분

FreeHome 글로벌 쇼핑몰은 global e-Commerce에 최적화된 다양한 SEO 요소(Friendly Url, 국제 타겟팅, 지역타겟팅, scheme.org – 데이터 구조 최적화, 웹페이지 최적화)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자 측에서는 관리자 모드에서 Title, Keyword, Description 입력만으로 Google, Yahoo, bing 의 검색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품의 브렌드를 등록 관리 합니다.
등록된 브렌드는 제품등록 페이지에서 선택가능하며 제품페이지에서 브렌드 별로 진열 할 수 있습니다.

01. 브랜드 등록

브랜드를 설정합니다.

01. 브랜드를 클릭합니다.

02. “브랜드” 항목을 입력한후 저장 합니다.

  • 그룹 : 브렌드 그룹 (영문숫자만 가능)
  • 페이지 목록수 : 브렌드 페이지에 노출될 제품 개수
  • 메모 : 메모

02. 브랜드 SEO 설정

스토어 별로 보여질 브렌드 타이틀 및 SEO 정보를 설정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설정은 Google, Yahoo, Bing과 같은 검색엔진의 크롤링을 통한 사이트의 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1. SEO 항목의 “업데이트“를 클릭 합니다.

02.”Search Engine Optimization” 항목의 값을 입력 합니다.

  • 브랜드 : 현재 브렌드의 이름
  • *Friendly Url : 브렌드 페이지의 주소 설정

현재 선택된 언어별로 등록 (등록하지 않을경우 Title이 주소로 설정됩니다.)

ex: Masks Cleansers Moisturizers SK-II Makeup & Skincare
브라우저 주소 => Masks-Cleansers-Moisturizers-SK-II Makeup-Skincare.html
ex: sk2 マックス ファクター スキンケア
브라우저 주소 => sk2-マックス-ファクター-スキンケア.html
ex: SK-II 修护眼霜
브라우저 주소 => SK-II-修护眼霜.html
ex: 마스크 클렌저 모이스처라이저 SK-II 메이크업 & 스킨케어
브라우저 주소 => 마스크-클렌저-모이스처라이저-SK-II-메이크업-스킨케어.html

    • *Meta Title : 현재 브렌드의 타이틀

카테고리가 “여성>스커트” 일경우 타이틀은 의류가 아닌 현재 카테고리를 PR 할 수 있는 제목으로 구성
여성 패션 쇼핑몰 OOO – 여성 스커트

  • *Meta Description : 브렌드 설명
  • Meta Keywords : 브렌드 키워드 “,” 로 구분

FreeHome 쇼핑몰은 global e-Commerce에 최적화된 다양한 SEO 요소(Friendly Url, 국제 타겟팅, 지역타겟팅, scheme.org – 데이터 구조 최적화, 웹페이지 최적화)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자 측에서는 관리자 모드에서 Title, Keyword, Description 입력만으로 Google, Yahoo, bing 의 검색결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제품의 최대 구매수량 그룹을 관리 합니다.
건강보조 식품 및 구입제한 수량이 존재하는 제품군에 사용합니다.

01. 최대 구매수량 관리

01. “최대 구매수량“을 클릭 합니다.

02. 제품그룹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 그룹정보는 영어 및 숫자만 가능합니다.(특수문자 제외)

03. 제품그룹의 구매 타입을 입력 합니다.

    • 최대 구매수량 : 최대 구매수량
    • 수량(타잎) : 제품 타입

최대 구입할수 있는 수량이 6개일 경우 최대 구매수량은 6, 제품 타입은 box로 선택 합니다.
최대 구입할수 있는 수량이 180캅셀일 경우 최대 구매수량은 180, 제품 타입은 Capsul로 선택 합니다.
* 제품등록 페이지에서 제품별 최대 구매수량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04. 제품그룹의 구매 타입을 입력 합니다.

등록된 문구는 제품페이지와 주문페이지에 출력됩니다

05. 최대 구매수량 규칙이 적용될 국가를 선택합니다.

등록된 국가는 최대 구매수량 조건을 적용 받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의 정보를 등록/관리 합니다.

01. “제품관리“를 클릭 합니다.

02. “제품 추가” 를 클릭합니다.

01. 기본정보등록

제품의 기본정보 항목 ( * 필수 )

  • 평가/이용 권한 * :
    • 회원만 이용가능 :
    • 비 회원도 이용가능 :
  • 평가 * : 제품 평가 사용여부
    • 사용함 : 평가 사용
    • 사용안함 : 평가 사용안함
  • 제품 이미지 * : 제품 정보로 사용될 이미지 업로드 방법
    • 업로드 : 서버에 직접 업로드
    • 링크 : 이미지 주소 입력
  • 제품상태 * : 새제품, 중고품, 수리제품
  • 상태 * : 판매중, 일시품절, 등록신청중, 수정신청중
  • 주문/이용 권한 * : 회원 그룹설정에 등록된 회원그룹별 구매권한
  • 브랜드 : 브렌드 설정에 등록된 브렌드
  • 제품번호 :
  • GTIN : Global trade Item Number
  • 제품 중량 * : 국제 배송비 산출에 사용
  • 최소 구매수량 * : 판매 최소 수량
  • 세금 규칙 * : 설정된 Tax를 결제 금액에 포함시킵니다.
    • 제품 Tax : 제품에 포함된 Tax을 결제 금액에 추가합니다.
    • 배송국가 Tax : 배송국가에 설정된 Tax를 결제 금액에 추가합니다.
    • 제품 Tax + 배송국가 Tax : 제품 Tax 금액과 배송국가 Tax를 결제 금액에 추가 합니다.
  • 재고감소 규칙* : 재고 감소 규칙 정보
    • 사용안함 : 무한재고로 설정
    • 주문즉시 :
    • 입금 확인후 :
    • 제품을 배송할때 :
  • 재고 * : 현재 제품의 기본재고 입력 (“재고감소 규칙- 사용안함“일 경우에도 초기 재고 입력 )
  • 기본 제품정보 : 기본으로 설정할 제품 정보 (제품 정보가 없을경우 기본 정보가 노출됩니다.)
  • 등록할 제품정보 : 제품정보로 등록할 제품정보 (제품 정보에서 언어별로 입력가능)
  • 진열 : 등록된 제품을 진열할 스토어 정보

02. 카테고리 선택

제품이 등록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03. 배송비 설정

제품에 개별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될경우 사용합니다.
배송비 설정은 판매 제품과 구매자 동일한 국가에 위치할경우 적용됩니다.

  • 배송비 없음
  • 배송비 있음
  • 무료배송
  • 무료배송/최소 구매수량 : 제품이 특정갯수 이상 구매시 배송비 무료가 됩니다.

04. 제품가격

제품의 가격을 설정합니다.
시스템 설정에서 환율 정보를 입력한경우 해당 국가 환율로 변환됩니다.

  • 시중가격 : 시중가 정보 입니다. (“진열“이 선택될경우 사용자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 매입가격 관리용도 매입가격
  • 판매가격 제품 판매가격 (소비자가 결제 하는 금액)
  • 포인트 제품 구입이후 적립될 포인트
  • 세금 제품 Tax

※ 국가별로 제품 판매가격을 수정할경우

01. “제품가격/환율“를 클릭합니다.

02. 변경할 환율을 선택한후 “판매가격”“포인트”를 입력한후 “전송하기”를 클릭 합니다.

– 체크된 환율만 소비자 판매가격에 적용됩니다.

05. 상품위치

제품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운영환경에서 “Drop shipping“이 사용가능일 경우에 적용됩니다.

사용자 페이지에는 아래과 같이 표현되며 장바구니에서 배송비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노출됩니다.

06. 상품이미지

제품의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 대형이미지를 등록한이후 “대형 이미지를 축소” 를 선택하면 대형이미지를 각각의 크기에 맞게 축소 합니다.
– 제품이미지를 “링크“로 선택한경우 이미지의 전체 경로를 입력합니다.(http://www.domain.com/pdtimage.gif)

※ 제품의 추가 이미지를 등록 할경우

01. “제품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02. 추가 이미지를 업로드 한후 저장합니다.

07. 회원 등급별 제품 할인

회원 등급별 할인율을 설정합니다.

08. 회원등급별 적립포인트

회원 등급별 포인트 적립율을 설정합니다.

09. 배송국가 설정

무료 배송이 가능한 국가를 다수 선택한후 “>”, “>>”을 클릭 하세요.

10. 무료 배송국가 설정

해당제품에 대해 무료배송국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무료배송 제품을 제품추출 페이지에 묶어서 이벤트 진행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무료 배송이 가능한 국가를 다수 선택한후 “>”, “>>”을 클릭 하세요.
등록된 국가는 배송 API 설정에 관계없이 무조건 무료 배송이 됩니다.

11. 제품정보

15:29:35제품 이름, 제조사, 제품설명,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정보를 설정한 언어로 입력합니다.
※ 입력된 정보는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기본 제품정보 (* 필수)

  • Friendly Url* : 주소를 검색엔진이 알기쉬운 형태로 구성합니다.
    • 제품의 이름과 제조사 특정 키워드를 섞어서 10 단어 미만으로 구성합니다.
    • 언어별로 등록합니다.
  • Meta Title* :
  • Meta Description :
  • og:title : Open Graph Protocol (Meta Title과 유사한 형태)
  • og:description : Open Graph Protocol (Meta Description과 유사한 형태)
  • od:keywords : Open Graph Protocol (Meta Keywords와 유사한 형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제품 이름* :
  • Keyword* : 제품의 키워드들( “,”로 구분되며 10개 미만으로 구성)
  • 제조사 : 제품 제조회사
  • 원산지 : 제품 생산국가
  • 알림문구 : 50자 미만의 간단한 제품설명
  • 간단설명 : 200자 미만의 간단한 제품 설명
  • 제품설명(Image) : 제품 설명을 이미지로 구성
  • 제품설명(Web) : 웹에서 보여질 제품설명
  • 제품설명(Mobile) : 모바일 에서 보여질 제품설명
  • 배송/반품 : 현재 제품의 배송/반품 약관(멀티 스토어에서 등록된 기본 값)

12. 연관상품

등록된 제품과 유사 제품이나 관련 상품을 제품페이지에 노출 합니다.

01. “연관상품“를 클릭합니다.

02. 등록할 제품을 선택한후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03. 등록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13. 최대 구매수량

현재 제품의 최대 구매수량을 설정합니다.
최대 구매수량은 보조식품이나 화장품류의 수입 수량제한이 있는 제품에 사용합니다.
“최대 구매수량”은 “구매수량설정”에 등록된 정보를 사용합니다.

02. 포장단위와 제품 판매 국가에 적용될 조건을 선택합니다.

  • 포장단위/1통,1박스에 포장된 개수 : 제품의 포장단위

14. 알림메일

현재 제품에 대해 알림을 받을 사용자가 신청한 이메일 정보 입니다.
입고 알림 기타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이메일은 엑셀다운로드, 입고 메일발송, 할인 메일발송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01. 옵션 관리

01.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옵션“를 클릭 합니다.

02. 옵션 정보를 입력한후 “새로운 옵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 타잎 : 등록할 옵션의 타입
  • 진열 : 옵션 사용여부
  • Title : 옵션 타이틀
  • 옵션 개수 : 등록 옵션 개수

03. 언어별로 노출될 옵션 타이틀과 옵션 내용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04. 제품이름을 클릭한후 제품 페이지에 노출되는 내용을 확인합니다.

01. 사이즈 조건표 관리

01.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사이즈 조건표“를 클릭 합니다.

02. “사이즈 조건표” 타이틀과 메모를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03. 사이즈 조건표를 입력한후 저장 합니다.

04. “사이즈 조건표 수정”을 클릭 합니다.

05. “Women’s Size”에 등록될 차트표를 선택한후 저장합니다.

06. “Women’s Size“에 를 선택한후 저장합니다.

Women’s Size“가 선택된 “사이즈 조건표“만 현재 제품에 적용됩니다.

07. 제품 페이지의 “Women’s Size“를 확인합니다.

메인화면이나 특정페이지에 노출시킬 제품그룹을 관리 합니다.

01.  제품 추출관리

01. “제품관리/진열“를 클릭 합니다.

02. 제품그룹을 입력한후 저장합니다.

* 그룹정보는 영어 및 숫자만 가능합니다.(특수문자 제외)

03. 제품그룹의 타이틀을 입력 한후 저장합니다.

* 등록된 타이틀은 제품 출력시에 노출됩니다.

04. 등록할 제품을 선택한후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05. 등록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 등록된 제품은 드레그 기능으로 진열 순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02. 제품그룹 출력

newarrivals에 등록된 10개의 제품을 출력합니다.

<!--{@ getsomepdt('newarrivals', 10) //product loop start }-->

<!--{/ //product loop end }-->

* 디자인 템플릿 파일에서 작동합니다.

등록된 제품의 진열 순위를 관리 합니다.

01. 제품 진열순위 관리

01. “제품관리/정렬“을 클릭 합니다.

02. 카테고리를 선택한후 검색을 클릭 합니다.

03. 진열순위를 변경할 제품을 드레그하여 이동합니다.

04. 이동된 제품을 확인합니다.

제품페이지에 등록된 제품평가 내역을 관리합니다.

01. 평가 관리

01. “평가“을 클릭 합니다.

–  등록된 이용후기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제품페이지에 등록된 QA 내역을 관리합니다.

01. 문의내역 관리

01. “문의내역“을 클릭 합니다.

02. 답변을 등록할 질문의 제목을 클릭 합니다.

03. 답변내용을 등록한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