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관리 설정 | Sales

주문관리_01

주문서를 관리 합니다.

02. 주문관리

01. “주문정보”를 클릭 합니다.

sale_01_01

02. 주문번호를 클릭 합니다.

sale_02_01

02. 주문서 상태 변경

주문서 페이지의 주문단계에서 주문상태를 선택한후 주문서 상태를 변경합니다.
주문서 정보와 제품 주문단계는 별도로 관리가 됩니다.

sale_03_01
    • 결제방법 : 고객의 결제방법
    • 주문단계 : 주문단계

입금예정: 주문서가 접수된 상태
입금완료: 입금확인이 된 상태 (결제시스템을 통해서 입금확인이 된경우 결제회사의 입금정보를 확인하세요.)
배송준비중: 배송준비중 (입금완료 이후 배송준비상태)
배송중: 제품이 배송중인 상태 (“배송준비중”/”배송중” 상태는 “취소요청”과 “주문서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배송완료: 배송사로 인계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된 상태
판매완료: 제품의 판매가 완료된 상태 (제품의 적립금이 적립됩니다.)
– 제품의 포인트 적립은 관리자 모드 에서 “판매완료”가 되거나 소비자가 주문서 페이지에서 “적립금받기”를 선택할경우 적립됩니다.
– 적립금 적립이후 주문취소가 발생할경우 수동으로 사용자의 적립금을 차감하셔야 합니다.

    • 입금 확인일 : 입금확인 일자

주문서 상태가 “입금완료“로 변경된 일자 입니다.

06. 주문서 다운로드

“sale_invoice_xmldown/sale_invoice_exceldown” 버튼을 클릭합니다.

sale_09_01

API에 설정된 주문서 다운로드 양식입니다. API에 등록된 주문서 다운로드의 다양한 형식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배송처리를 관리 합니다.

01. 제품 상태 변경

소비자가 주문한 제품의 단계를 변경합니다.
주문서의 입금확인 단계이후 제품의 배송정보 및 배송 메일을 발송 할 수 있으며 제품의 마일리지를 지급 할 수 있습니다.

01. 주문 제품 상태를 변경합니다.

sale_04_01
  • 제품의 상태가 “판매완료“일 경우 적립금이 적립됩니다.

02. 주문 제품이 배송중 일경우 배송일자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후 “전송하기“를 클릭 합니다.

sale_05_01

02. 제품 배송 메일발송

주문 제품정보의 “운송/이메일 전송”를 클릭 합니다.

sale_06_01

03. 주문서 배송 메일발송

주문자 이메일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sale_07_01

주문서 메모를 관리합니다.

01. 주문서 메모 작성

주문서의 참고 메모를 등록관리 합니다.
주문서의 특이사항이나 주문자의 요청사항에 대해서 메모 관리 합니다.

sale_08_01

주문서 취소를 관리합니다.

주문관리

주문취소 할 경우 해당 주문내역을 체크하고 삭제버튼을 통해 삭제하시면 됩니다.